캐나다 이민을 위한 TEF Canada 난이도는?

프랑스어 시험에 응시하려면 먼저 이 글에서 주요 프랑스어 시험의 차이점을 알아보세요.

이전 글에서 TEF Canada French test가 무엇인지 다루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시험은 캐나다의 비자 또는 시민권 취득 과정에 도움이 되도록 프랑스어 수준을 평가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캐나다로 이주할 계획이라면 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TEF Canada는 DELF와 다르지만 프랑스어를 얼마나 잘 마스터 하는지 보여주는 시험입니다.

TEF Canada Express Guide  : 45분 만에 점수 두 배 만들기

’45분’ 이민 또는 시민권을 목적으로 한 TEF Canada 시험이 정확히 무엇을 요구하는지 알기 위해 필요한 시간입니다. 캐나다에서 공부하거나 일할 계획이라면 이 TEF Canada Express Guide는 점수를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 가이드는 각 시험이 요구하는 것을 45분 내에 설명할 것입니다(구술, 독해, 표현 등)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TefonlinecoursepreparationLOGO1-1-1024x615.png
The best TEF online preparation course to get at least NCLC7 at expression écrite and orale!

TEF Canada 프랑스어 시험에 필요한 것

TEF Canada 프랑스어 시험은 이해하고 쓰기, 이해하고 말하기, 내 의견 쓰기, 내 의견 말하기 (Compréhension écrite, Compréhension orale, Expression écrite, Expression orale)의 4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각 부분의 점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Compréhension écrite : 60 분 – 50 문항 – 300 점
  • Compréhension orale  : 40 분 – 60 문항 – 360 점
  • Expression écrite : 60 분 – 2가지 주제 – 450 점
  • Expression orale : 15 분 – 2가지 주제 – 450 점

참고 : 캐나다 시민권을 얻으려면 Oral production and oral comprehension 이 모두 필요합니다.

DELF 시험과의 차이점은 이해력 부분(쓰기 및 듣기 이해력)에 대한 객관식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컴퓨터를 사용하여 이러한 부분을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도 있습니다. 구두 시험 영역은 공인 센터에서 심사관과의 인터뷰를 필요로 합니다.

TEF Canada Compréhension Orale

프랑스어 구어 듣기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40분 동안 진행되며 60개의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객관식 시험이지만 하나의 답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답을 선택해야만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TEF Canada Compréhension Ecrite

서면 프랑스어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텍스트를 기반으로 하며 1시간 동안 50개의 문제에 답해야 합니다. 객관식 시험이지만 정답은 하나뿐입니다.

TEF Canada Expression Orale

프랑스어로 말하고 상호작용하는 능력을 테스트 하는 것입니다. 각각 5분, 10분 동안 지속되는 2개의 섹션 (A, B)이 있습니다.
섹션 A – 정보 수집 (5분)
섹션 B – 설득을 위한 논거 (10분)

구두 시험은 자기 소개가 아니라 역할극이기 때문에 시험관과 함께 역할극을 하게 될 것입니다.

TEF Canada Expression Ecrite

적절한 프랑스어를 쓰는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2개의 섹션이 있으며 총 시험 시간은 1시간입니다.
섹션 A – 기사에 따라 글쓰기 (80 단어)
섹션 B – 자신의 가치관과 논거 쓰기 (200 단어)

참고 : TEF를 위한 프랑스어 작문 실력을 연습하기 위한 몇 가지 팁은 이 글을 확인하세요.

TEF Canada는 쉬운가요 어려운가요?

TEF Canada 시험이 정말로 효과적이고 유용하기를 원한다면 특정 레벨을 요구합니다. (최소 레벨 7) 그렇기 때문에 이 시험을 준비 할 때 이미 어느 정도 수준의 프랑스어가 가능해야 합니다. 말하기, 쓰기 이해는 객관식 시험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어렵지 않습니다. 받아쓰기를 충분히 연습하고 읽는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현 부분(Expression écrite et orale)은 조금 더 어렵습니다. 프랑스어 작문에는 많은 규칙이 있으며 이 부분을 성공하려면 몇 가지 문법 구조를 알아야 합니다. Expression orale 부분도 실력이 그대로 드러나는 부분입니다. 두 섹션 (공식 및 비공식적인 상황)에서 일상적인 상호작용을 하고, 적절한 언어 구조를 사용해 올바른 방식으로 대화하며 질문(섹션A)을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이 구두 부분이 가장 어렵기 때문에 (생각할 시간이 부족하고 자발적이어야 함) TEF Canada 시험을 치르기 전에 몇 가지 상황을 만들어 시뮬레이션을 연습해야 합니다. 파트너와 함께 프랑스어 말하기를 연습하고 TEF 준비와 합격을 위해 개인 레슨을 받는 것도 좋은 생각이 될 수 있습니다!

기회!

TEF Canada의 구두 시험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필요하십니까? 준비를 위해 10개의 레슨 패키지를 예약하세요!

TEF CANADA Expression Orale – 합격을 위한 150개의 주제

캐나다에서 공부하거나 일할 계획이라면 이 책은 전반적인 점수를 향상시키기 위한 Expression Orale 부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에는 시험에 출제할 수 있는 150개 이상의 주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두 섹션을 모두 다룹니다.(섹션 A 및 섹션 B) 또한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몇 가지 조언을 포함합니다.

$ 12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